자유게시판
제목 낚시·카약놀이 안전사고 잇따라 발생…안전 의식 '재점화'
등록일 2015-03-24
   
▲ [사진출처=요트피아DB]
 
 
봄철 수상 안전사고가 늘고 있다.

 

수상레저시즌에 들어서면서 강가나 바닷가에서 수상레저기구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해지는 것이다.

 

지난 22일 포항시 장기면 모포항 북방파제에서 낚시를 하던 김모(65)씨는 오후 4시께 갑작스러운 돌풍으로 방파제 아래로 추락하였다. 이날 사고는 포항해양경비안전서와 119가 합동으로 김씨를 구조함으로써 마무리되었다.

23일 오전 11시 10분께는 포항시 북구 흥해읍 앞 300m 해상에서 이모(45)씨가 카약을 타던 중 파도에 휩쓸렸고 바다에서 표류하다가 민간 구조선에 구조될 수 있었다.

 

날씨가 풀리면서 물가를 찾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다. 특히, 카약, 보트 등 수상레저기구를 즐기는 수상레저 애호가들이 주말이면 강이나 바다를 찾으려 한다.

 

수상레저보험 업체인 (주)그린오션라이프의 백영환 대표는 "수상레저기구를 탈 때는 각 기구에 맞는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개인이 스스로 안전에 대한 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포항해양경비안전서는 각종 해상 안전사고가 늘면서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가급적 물가에 가는 것을 자제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출처 요트피아 http://www.yachtpia.com/news/articleView.html?idxno=36612>